-
매그니피센트7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알파벳 엔비디아 테슬라 메타 주식 전망도움주는 경제 2023. 12. 18. 12:38반응형
오늘은 매그니피센트7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알파벳 엔비디아 테슬라 메타 주식 전망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전문가들의 의견과 내용을 담은 내용이니 가볍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매그니피센트7이란?
'매그니니피센트7이란 미국 증시에서 가장 큰 시가가총액을 차지하는 7개의 기업을 말합니다. 이들은 엔비디아, 애플, 마이크로소소프트(MS), 메타, 아마마존, 알파벳(구글), 테슬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 기업은 모모두 기술 혁신과 디지털 변화를 주도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도 강력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3년 미국 증시의 주역
미국 증시의 상승세를 견인한 주역인 '매그니피센트7'이라 불리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알파벳, 엔비디아, 테슬라, 메타 등 대형 기술주들이 내년에도 증시 열풍의 주역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2023년, 미국의 대형 기업들이 랠리를 보이며 투자자들 사이에서 엇갈린 의견을 낳았습니다. 이들 기업,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아마존, 엔비디아, 테슬라, 메타 플랫폼스는 '매그니피센트7’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올해 75% 급등했습니다. 이는 S&P500 지수의 23% 상승률을 훨씬 능가하는 것이며, 매그니피센트7을 제외한 나머지 493개 기업은 12% 상승에 그쳤습니다.
◎매그니피센트7 시가총액
골드만삭스 글로벌 인베스트먼트 리서치팀에 따르면, 매그니피센트7의 시가총액은 S&P500의 30%를 차지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MSCI 전 세계 지수에서도 이들 기업의 비중은 일본, 프랑스, 중국, 영국의 주식을 합친 것보다 큽니다.
◎금리 인상과 매그니피센트7
그러나 2022년 금리 인상기에 시장이 쏠리면서 매그니피센트7은 40% 하락하며 4조 7천억 달러가 사라졌습니다. 이에 따라 S&P500 지수도 12% 떨어지며 불안한 장세를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I 열풍과 강한 경제 지표에 힘입어 기술주는 다시 탄력을 받았습니다.
◎기술주의 성장
마이크로소프트는 올해 55% 상승하여 11월에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으며, 애플도 52% 상승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주가가 3배 뛰어오르며 시총 1조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2024년 기술주 전망
그러나 일부에서는 2024년에도 기술주가 랠리를 이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산업, 자재, 교통 섹터와 같이 다소 뒤처져 있는 분야가 시장 수익을 능가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의 선택
레이몬드 제임스의 수석 시장 전략가인 맷 오르톤은 "투자자들이 약달러와 저금리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소형주와 신흥국에 투자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그러나 대형 기술주가 전반적인 시장과 비교해 고평가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투자 상대로 매력적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래퍼 텡글러 인베스트먼트의 CEO인 낸시 텡글러는 "기술주가 고금리 시기에 수익이 좋은 경향이 있기 때문에 비싼 가격을 지불할 가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경제 환경이 둔화하는 상황에서 사람들은 신뢰할 수 있는 대형 회사에 투자하기를 원한다"며 "매그니피센트7이 그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매그니피센트 미래 전망
현재 엔비디아는 향후 12개월 예상 수익의 25배, 마이크로소프트는 31배, 애플은 30배에 거래 중입니다. 이는 S&P500이 미래 수익의 19배에 거래되는 것에 비해 높은 수치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매그니피센트7의 강력한 성장과 미래 전망을 보여주는 것으로,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이들 기업에 대한 관심이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들은 매그니피센트7이 이끄는 미 증시의 강세장이 내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AI 열풍이 미 증시를 휩쓸고 월가에서 AI 기업에 대한 이익 전망치를 올리면서 투심의 반전을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고용 냉각과 인플레이션 완화 등 경기 둔화 기조로 미국 연방준비은행(Fed)의 긴축 조기 종료에 대한 전망이 강해지고 있는 것도 이들 주가에 동력을 제공했습니다.
◎주의사항
그러나 일각에서는 이들 주가 상승세가 내년까지 이어지긴 힘들 것이라는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아마존, 알파벳(구글), 메타, 테슬라 등 일부 기술주 주가는 2021년 말 주가를 밑돌고 있습니다.
AI 열풍이라는 단기 모멘텀에 따라 움직여온 이들 몸값은 S&P 500 지수 평균 대비 상대적으로 고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 7개 주가의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은 평균 31배로, 나머지 493개 종목보다 2배가량 높습니다.
투자자들도 신중해지고 있습니다. 레피니티브에 따르면, 지난달 누적 기준으로 올해 기술주 중심의 뮤추얼펀드, 상장지수펀드(ETF) 등은 41억달러가 순증하며 지난해 동기(79억달러)의 절반 수준에 그쳤습니다.
◎매그니피센트7과 거시경제 환경
글로벌 경기 둔화가 심화하는 거시경제 환경에서 비켜나기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매튜 올튼 레이몬드 제임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 수석 시장 전략가는 "내년에는 약달러와 금리 인하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에 집중해야 할 것"이라면서 내년 성과를 내는 자산군으로 산업, 소재, 운송 관련주를 꼽았습니다.
◎결론
매그니피센트7은 미국 증시를 주도하는 기업들로, 그들의 성장과 미래 전망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금리 인상과 글로벌 경기 둔화 등의 요인으로 인해 투자자들은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매그니피센트7의 주가 상승세가 내년에도 이어질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상황을 감안하여 투자 전략을 세워야 할 것입니다.
<컨텐츠 더 보기>
2023.12.05 - [도움주는 정보] - 영화 서울의 봄- 12·12사태 하나회 명단과 숙청 배경
2023.12.18 - [분류 전체보기] - 나는 솔로 18기 옥순 정체 배우 진가현 인스타 육회담 운영
2023.12.15 - [분류 전체보기] - 솔로지옥 시즌3 출연진 김규리 최혜선 최민우 이진석 안민영 이관희 손원익 윤하빈 윤하정 박민규 유시은 정보 나이 직업 인스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