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TS 서울시내 성지투어 : BTS페스타(For 아미)도움주는 정보 2023. 6. 14. 19:03반응형
기사출처 : 한국경제신문(23.06.14) '보랏빛 서울'...BTS성지투어 떴다.
BTS서울 성지투어 13 곳(for 아미)
1 숭례문 2021 글로벌 시티즌 라이브 촬영지 2 하이브 용산 소속 기획사 사옥 3 경복궁 근정전 2020 지미팰런쇼 촬영지 4 여의도 한강공원 BTS 10주년 메인 행사 장소 5 을지로 2021 시즌그리팅 촬영지 6 국립중앙박물관 2021 서울관광 홍보영상 촬영지 7 서울종합운동장 2022 서울 콘서트 장소 8 경복궁 경회루 2020 지미팰런쇼 촬영지 9 월드컵대교 2021 지미팰런쇼 촬영지 10 노들섬 2021 시즌그리팅 촬영지 11 야차산 유튜브 컨텐츠 12 서울 문화 비축기지 '달려라 방탄'촬영지 13 학동근린공원 연습생 시절 추억의 장소 지난 6월 12일 저녁, 남산 서울타워, 롯데월드타워, 세종문화회관, 세빛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반포, 양화, 영동, 월드컵대교, 광화문광장 등 서울의 명소들이 일제히 보라빛으로 물들었습니다.
방탄소년단(BTS)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BTS페스타'의 시작을 알리는 점등 행사였습니다.
13일 점심시간, 서울 용산에 위치한 하이브 사옥 주변에는 BTS멤버들의 그래피티가 벽면에 그려져 있었고, 그를 찍기 위해 '아미'들이 모여들었습니다. 이들 중 상당수는 외국인 팬이었으며, 팬들이 찍은 BTS와 관련된 영상들이 유튜브에 올라와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댓글창은 보라색 하트로 가득 차 있었는데, 이는 BTS와 아미의 상징 컬러이기도 합니다.
서울 전역에서 열린 데뷔 10주년 행사는 한국인들에게 특별한 날은 아니었지만, BTS팬인 아미들에게는 큰 의미를 지니고 있었습니다. 2013년 6월 13일에 BTS는 '2 COOL 4 SKOOL'이라는 싱글앨범으로 데뷔했습니다. 처음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으나 2015년 '화양연화'로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고, 2017년에는 'Love yourself
'앨범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으며 빌보드차트 핫 100에 진입했습니다. 이후 BTS는 탄탄한 성공가도를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BTS소속사인 하이브는 매년 'BTS페스타'를 개최해 왔습니다. 기존에는 콘서트 형식의 행사가 아니라 미공개 안무 연습 영상이나 멤버들의 가족사진 등을 공개하며 아미들과 소통하는 행사를 진행해 왔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서울시와 손을 잡고 도시 전체 축제로 장식했습니다.
BTS의 성지순례를 위해 서울을 찾는 아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미들은 먼저 용산의 하이브 사옥을 찾아 BTS와의 특별한 순간을 기록하고 DDP나 멤버들이 연습생 시절 자주 다녔던 학동 근린공원, 아차산 등을 방문해 BTS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즐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아미들을 위해 '서울방탄투어지도'를 제작했습니다. 이 투어지도에는 학동근린공원과 하이브는 물론 경복궁 경회루 등 서울의 명소 13곳이 담겨 있습니다.
또한 17일에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오후 5시에 리더 RM이 진행하는 '오후 5시 김남준입니다' 라디오 방송이 진행되어 세계 각국의 아미들과 만날 예정이며, 오후 8시 30분에는 'BTS 10주년 기념 불꽃쇼'가 30분 동안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 공연에서 BTS의 인기곡 메들리와 아티스트의 내레이션이 펼쳐지며,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BTS의 인기를 바탕으로 유통업계에서도 BTS테마 상품을 출시하고 온, 오프라인 마케팅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컬리에서는 '방탄소년단 기획전'을 개최하여 '방탄소년단 레시피'를 소개하고 관련된 재료를 판매 중이고, 패션 브랜드인 W컨셉은 BTS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한 슬로건인 '프리젠트 에브리웨어'가 인쇄된 티셔츠를 판매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많은 기업들이 BTS와의 협업을 통해 팬들에게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BTS의 데뷔 10주년을 맞아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BTS페스타'는 서울을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와 상품 출시로 아미들을 즐겁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아미가 아니더라도 BTS성지투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매우 특별한 성지순례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