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탈모 예방을 위한 6가지 꿀팁!도움주는 몸관리 2023. 6. 13. 09:41반응형
아무리 지금 풍성하고 건강한 모발을 가지고 있더라도, 혹은 유전적인 영향이 없다고 믿을지라도 언젠가 탈모로 인한 고민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탈모를 예방하고 건강한 모발 관리를 하는 것은 그만큼 중요합니다.
이번에는 탈모를 예방하고 두피 건강을 지킬 수 있는 6가지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식단 구성의 중요성
식단은 우리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치지만, 특히 모발 건강을 지키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잎이 많은 채소, 과일, 살코기, 계란 및 견과류와 같은 비타민, 미네랄 및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식단으로 구성해서 식사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영양소들은 모낭에 영양을 공급해 주고 머리가 잘 자라도록 도와줍니다.
또 중요한 것은 충분한 양의 수분 섭취를 통해 모발과 두피에 수분 공급이 잘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과도한 헤어 스타일링 도구 사용 자제
고데기, 헤어드라이어 등과 같은 과도하게 열을 이용한 제품은 모발을 손상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급적 이러한 제품 사용은 최소화하고 열을 이용하지 않은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펌, 염색 등과 같은 화학적 시술은 모발을 약화시키게 됩니다. 하더라도 시술하는 기간을 늘리거나 최소화하는 것이 탈모 예방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샴푸 후 건조 방법
샴푸 후 보통 수건으로 세게 털어서 말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 또한 탈모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머리를 말릴 때는 수건으로 가볍게 물기를 닦아내는 게 중요합니다. 건조 후에는 빗이나 부드러운 모가 있는 브러시를 사용해 머리 전체적으로 가볍게 빚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피가 손상되지 않도록 살짝 마사지하듯 두드려 주는 것도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4. 스트레스 관리의 중요성
스트레스는 탈모의 중요한 원인이 됩니다. 유전적인 요인이 없더라도, 스트레스로 인한 원형 탈모, M자 탈모, 정수리 탈모 등으로 이어집니다. 스트레스를 평소에 풀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나 취미활동을 갖는 것을 추천합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2023.05.20 - [도움 주는 정신건강] - 스트레스 관리의 기술
5. 두피 마시지
두피를 마시지 하면 모낭으로 가는 혈류가 촉진되어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매일 몇 분 정도만 시간을 할애해서 마시지를 해줘도 도움이 됩니다. 손가락 끝으로 원을 그리며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하거나 가볍게 손 끝으로 두드리듯 마사지하면 됩니다.
6. 햇볕으로부터 모발 보호
강한 햇볕, 바람, 비, 오염과 같은 환경에 노출되면 모발이 약해지고 손상되기 쉽습니다.
태양 아래 있거나 좋지 않은 날씨의 환경일 경우에는 모자를 쓰거나 양산 등을 이용해 머리카락을 보호해야 합니다. 또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헤어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에서 탈모 예방을 위한 6가지 꿀팁을 알아봤습니다. 이 정도만 조심하고 케어해도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누구나 건강하던 머리도 어느 순간 조금씩 빠지다가 나중에는 손쓸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됩니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되, 약간의 탈모 증상이 있다면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